사이트

[소개] 청어람 ARMC

새로운 상상력! 청어람ARMC

 

2005년 초반부터 높은뜻숭의교회가 교육관 <청어람>을 개방한 후 수많은 단체와 행사가 열렸습니다. 6개월 정도 운영하며 ‘우리 스스로가 이 공간의 취지에 맞는 내용을 창출해 보자’는 뜻을 모았습니다. 이런 과정을 거쳐 <청어람아카데미>가 탄생하였습니다. 처음에는 ‘청어람 정치아카데미’를 열었습니다. 그리고 영화, 미술, 기독교 문화관 등을 다루는 ‘청어람 문예아카데미’도 개설했습니다. 이후로 매 학기 5-8주가량의 기간으로 다양한 강좌를 시도하였고 점차 인문학, 대중신학, 사회혁신 등 강좌 범주를 넓혔습니다.

2010년에는 출발지였던 ‘높은뜻연합선교회’에서 독립하여 2013년 현재까지 약 500여 강좌를 진행하며 ‘한국교회와 사회의 다음 세대를 위한 인재발전소’로서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.

지난 8년간 청어람아카데미는 수준 높은 강좌 기획, 종교/비종교 영역을 넘나드는 폭넓은 시각 등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아카데미 운동의 표준을 제시하였고 청년사역 컨퍼런스, 지식수련회, 기독소장연구자컨퍼런스 등을 꾸준하게 진행하며 ‘지식생태계’를 추구하였습니다. 또한 청년들에게 미국, 영국 등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했으며, 청어람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지식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하도록 청년정치, 평화 등 다양한 ‘액션 그룹’을 인큐베이팅하였으며 강연회의 새 지평을 연 CBS <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> 초기 공동 기획을 담당했습니다.

-청어람 홈페이지

댓글 남기기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